보도자료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고객참여제도 ‘웰컴ON’ 9기 모집
2025.04.18
■ 오는 30일까지 모집… MZ세대, 시니어 고객까지 전 연령대 고객 대상 모집
■ 개선사항 제안, 영업점 미스터리쇼퍼, 금융사고 예방 교육 및 아이디어 제안활동 예정돼
■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에 반드시 필요해… 전 연령대 고객 의견 청취할 것”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은 금융소비자 친화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객참여제도 ‘웰컴ON(온) 9기’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웰컴ON은 웰컴저축은행이 제공하는 상품과 금융거래 서비스에 관한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고객참여제도로 201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고객패널의 소중한 의견을 각 담당부서로 전달해 업무 개선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웰컴ON 고객 패널이 제안한 ‘WELCOME 아이사랑 정기적금’ 증빙서류 제출 프로세스 간소화, 비상금모으기 서비스 리워드 확대 의견은 현업부서에서 검토 후 반영돼 상품 및 서비스 개선이 이뤄졌다.
이번에 선발되는 웰컴ON 9기의 주요 활동으로는 금융거래 시 불편한 점 및 개선 사항 제안, 각 영업점의 판매 원칙 준수 여부 및 실태 점검하는 ‘영업점 미스터리쇼퍼’ 활동 등이 예정 돼있다. 이외에도 금융사고 피해 예방을 위한 모의체험, 금융사고 예방법, 이와 관련한 아이디어 제안 활동도 예정돼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운영기간(3개월)이 짧아 활동하는데 아쉬움이 있었다는 전년도 고객패널의 의견을 반영해 올해 선발하는 웰컴ON은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웰컴ON에 참여하는 고객 패널에게 활동 내용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할 방침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중장년층 외에도 MZ세대 및 고령 금융소비자의 의견도 적극 청취하기 위해 전 연령대의 고객을 대상으로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고,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웰컴ON은 웰컴저축은행이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중요한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금융 소비자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연령대의 고객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금융 상품 및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