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웰컴금융그룹
제 19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전달
2020.02.28
# 지금까지 2,700명의 학생에게 장학금 수여
# 지난 15기부터 해외 법인 학생에게도 혜택 전달
제19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전달 |
웰컴금융그룹(웰컴저축은행, 웰컴크레디라인대부, 웰릭스렌탈 등)이 28일 제19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매년 2회에 걸쳐 진행된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진행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제19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장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개별 전달한다.
비록, 장학식은 진행되지 못했지만 이번 제19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의 규모는 더욱 확대됐다. 지난 18기 장학금보다 6천만원이 더 증가한 5억원의 금액이 장학생에게 전달됐다. 1인당 약 200만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웰컴금융그룹이 이번 제19기까지 전달한 장학금 규모는 누적 36억원으로, 2,700여명의 학생이 장학금 수여 혜택을 받았다. 여기엔 지난 15기부터 웰컴금융그룹이 진출한 해외법인 국가의 학생까지 포함되는 등 점차 장학생 수가 확대되는 중이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의 나눔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2011년부터 고등학생 및 대학생에게 전달되고 있는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미래인재양성 철학으로 확대되어 앞으로 더 많은 학생에게 전달 될 계획이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비록 이번 제19기 장학금 수여식 행사가 진행되진 못했지만 장학생이 꿈을 이루기 위해 내딛는 발걸음이 더욱 가벼울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며 “웰컴금융그룹은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작지만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웰컴금융그룹은 매년 순이익의 1% 이상을 나눔경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기금으로 조성 중이다. 조성된 기금은 매년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 및 꿈을 향해 달려가는 이들을 위해 사용 중이다. 중증장애인요양시설인 한사랑마을에 후원금 및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 저소득층 치과치료비를 지원하는 선한미소기금 후원, 초록우산어린이 재단과 함께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에게 체험 및 문화 활동 지원, 청소년 범죄자 교화를 위한 제로캠프 활동 지원 등 웰컴금융그룹은 더 밝은 사회 구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