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웰컴금융그룹

제19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생 모집

2020.01.28

# 고객자녀를 대상으로 10년간 2,300명에게 36억원 넘게 장학금 전달



웰컴금융그룹(웰컴저축은행, 웰릭스캐피탈, 웰릭스 렌탈 등)이 지난 26일부터 제19기 방정환 장학금 장학생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
 
2011년부터 미래인재양성이란 철학 아래 웰컴금융그룹이 전달한 방정환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을 이어가는 학생을 돕기 위해 이어져온 장학사업이다.
 
또, 2018년부터는 웰컴금융그룹이 진출한 동남아시아 국가의 학생에게도 장학금을 전달하면서 미래인재양성의 철학은 세계로 전파 중이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지난 18기까지 2,300명의 학생에게 36억원이 넘게 전달된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장학금 모금에 참여하는 등 회가 거듭될수록 장학금의 의미가 더욱 뜻 깊어지는 중이다. 
 
제 19기 웰컴금융그룹의 방정환 장학금은 복지장학금과 성적우수장학금으로 구분되어 전달된다.
 
복지장학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달되며, 성적우수장학금은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직전학기 학업성적을 기준으로 선발하여 전달된다.
 
신청접수는 2020년 1월 13일(월) 오후 6시(우체국 소인일 기준)까지 우편 및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관련서류 및 안내는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 가능하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노력하는 학생에게 전달되는 방정환 장학금이 이들의 성장을 돕는 작은 동력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전달될 장학금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웰컴금융그룹은 전국 13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매년 4회 이상 임직원이 함께 아이들의 문화체험 및 사회활동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저소득층 이웃의 치과치료비를 지원하는 선한미소기금 후원 그리고 2019년에는 중증장애인이 거주하는 한사랑마을에 2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적재적소에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