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웰컴페이먼츠
웰컴페이먼츠,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전환 서비스 오픈
2024.05.29
■ 제주항공 리프레시포인트 전환 가능… 웰컴페이 포인트로 제주항공 이용 가능해져
■ 이벤트 기간 내 추첨을 통해 제주 왕복 항공권 및 포인트 추가 적립, 리워드 혜택 제공해
웰컴금융그룹(회장 손종주)의 계열사 웰컴페이먼츠(대표 김기현)가 제주항공과 제휴협약을 맺고 웰컴페이 포인트를 제주항공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웰컴페이먼츠가 선보이는 제주항공 제휴 서비스는 다양한 수단으로 충전한 웰컴페이 포인트 ‘웰컴머니’를 제주항공의 ‘리프레시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웰컴머니 1원을 제주항공 리프레시포인트 1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포인트 전환은 최소 100원부터 1원 단위로 가능하다. 포인트 전환은 연간 최대 200만원까지 할 수 있다.
제주항공의 리프레시포인트는 기존 항공사의 보너스 항공권 개념에서 벗어나 항공사의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가족, 친구, 지인과 포인트를 주고받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회원등급에 따라 항공 운임의 최대 10% 적립 ▲가족, 친구, 지인에게 포인트 선물하기 ▲사전 수화물, 사전 주문 기내식, 좌석 지정 등 부가 서비스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웰컴페이먼츠는 제주항공 제휴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제휴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웰컴머니를 리프레시포인트로 전환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 왕복항공권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웰컴머니 추가 2% 적립 및 제주항공 리프레시포인트 3%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웰컴페이 회원이 되면 상품권 등 다양한 수단으로 포인트를 충전하고 제로페이를 활용해 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각종 상품권 구매, e쿠폰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웰컴페이 포인트는 ▲오케이캐시백 ▲컬쳐랜드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등 제휴처에서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충전할 수 있다.
웰컴페이는 웰컴페이먼츠에서 2022년 출시한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로 최근 개인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9월 시행 예정인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 시행에 앞서 선불·포인트 종합 관리 시스템 ‘웰컴페이 포인트 허브’서비스를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별도의 시스템 개발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의 선불, 포인트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초기비용은 최소화하고, 포인트 시스템은 빠르게 구축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웰컴페이 포인트 허브’ 서비스를 활용하면 기업 입장에서는 선불업 등록을 위해 투입해야 하는 시간과 자본을 절약해 줄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웰컴페이먼츠의 설명이다. 웰컴페이 포인트 허브를 통해 각 기업의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이 가능해져, 전자금융법 개정에 대응해 준비 중인 기업들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