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웰컴금융그룹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따뜻한 기부”… 웰컴금융, 용산구푸드마켓센터에 대형 냉동고 전달해
2023.10.20
■ 용산구푸드마켓센터에 대형 냉동고 기부…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량 식품 보관에 도움돼
■ 웰컴복지재단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돕는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이어갈 것”
(사진설명) 웰컴복지재단 고광태 이사장(사진 왼쪽)과 용산구푸드뱅크마켓센터 송재우 센터장(가운데), 용산복지재단 이경직 사무국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웰컴금융그룹)
웰컴저축은행 등 계열사를 보유한 웰컴금융그룹(회장 손종주)이 설립한 웰컴복지재단(이사장 고광태)이 용산구푸드뱅크마켓센터(센터장 송재우)에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식품 및 생필품 보관 및 배송에 사용하는 대형 냉동고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등 웰컴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해 지난 2022년 설립한 웰컴복지재단은 ▲아동복지 ▲청소년복지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사회봉사사업을 중심으로 아동 청소년 및 어르신 등 우리사회에 소외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더 나은 삶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웰컴복지재단은 우리 주변의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의 선제적 발굴과 지원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용산구푸드뱅크마켓센터에 대형 냉동고를 전달했다. 용산구푸드뱅크마켓센터는 용산구 내 어려운 이웃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식품 및 생필품 등을 지원 및 전달하는 식품지원센터이다. 웰컴복지재단은 식품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아 기부 받은 식품을 보관 및 배달하는데 어려움이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식품 및 생필품 지원이 가능하도록 다량의 식품 보관이 용이한 대형 냉동고를 전달했다.
웰컴복지재단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일하시는 분들이 식품 보관 및 배달업무를 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에 놓은 이웃들을 돕는 다양한 복지사업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