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웰컴저축은행
신규 및 적금 계좌 개설하고 최대 8천원 받으세요! 웰컴저축은행, 청소년 첫 통장 추천 이벤트 진행
2023.08.23
■ 만17~18세 고객이 추천코드 입력하고 계좌 개설하면 기존고객 신규고객 모두 3천원 받아
■ 청소년 고객이 신규, 적금계좌 개설하면 기존고객 추가로 5천원 받아… 최대 8천원 혜택
■ 웰컴저축銀 “청소년이 금융을 쉽고 편리하게 경험하길… 안전한 금융거래 위해 노력할 것”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이 모바일뱅킹 ‘웰컴디지털뱅크’(이하 웰뱅)에서 만 17~18세 청소년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계좌개설 이벤트 ”청소년 첫 통장 추천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 웰뱅 고객이 만17~18세 청소년에게 추천코드를 전달해 청소년 고객이 신규 계좌를 개설할 경우, 신규 청소년 고객과 기존고객 각각 3천원을 받을 수 있다. 청소년 고객도 추천코드를 받을 수 있어, 친구나 지인에게 추천코드를 전달하는 것도 가능하며 추천코드로 다수의 신규 계좌가 개설되면 추천자가 받는 금액도 늘어난다.
추천코드를 받은 청소년 고객이 신규 입출금 계좌와 적금상품을 가입하면, 추천인은 추가로 5천원을 더 받게 된다. 따라서 입출금 계좌 개설과 적금 상품을 모두 개설하는 경우 추천코드를 전달한 기존고객은 총 8천원을 받게 된다.
기존에는 미성년자가 계좌를 개설해야 할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는 등 절차가 복잡하고 번거로웠다. 특히, 부모가 자녀의 계좌를 대신 개설할 경우에는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와 법정대리인의 신분증과 도장을 들고 영업점을 방문해야 계좌 개설이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신분증을 발급받은 만17~18세 고객들은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하게 됐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청소년 첫 통장 추천 이벤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금융을 쉽고 편리하고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 며 “더 쉽고 간편한 금융거래,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서비스 개선 및 보안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웰컴디지털뱅크를 고도화 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