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웰뱅워킹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2023.06.15

게임 하듯 즐기면서 걷다 보면 미션 성공!

웰컴저축, 웰뱅워킹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 웰뱅워킹, 걷기 습관과 목표 설정 돕는 캐릭터 7개 및 누적 걸음 수에 따른 등급시스템 적용

■ 웰뱅워킹 출시 1년만에 MAU 35만→55만 성장, 월 평균 앱 접속횟수 7회→11회로 증가

■ 웰컴저축 게임을 하듯 즐기면서 걷는 즐거움 제공재미·건강·재테크 모두 놓치지 않길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웰뱅워킹이 출시 1주년을 맞이해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활용해 ▲캐릭터 7종 ▲미션뱃지 ▲걸음 수에 따른 등급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은 게임 작동 원리와 디자인 요소를 결합해 사용자에게 재미와 보상을 제공하는 마케팅기법으로 도전-경쟁-성취-보상-관계매커니즘으로 고객 참여를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웰뱅워킹 캐릭터는 걷기 습관과 목표에 따라 이용자가 직접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캐릭터는 ▲웰뱅 대표워커인 웰스미스▲날개달린 듯 빠른 걸음을 자랑하는 윙고▲걷기가 취미인 디지털 매니아 디지▲ 쉽고 즐겁게 걷는 이락▲걸으면 복이 오는 복구10원의 가치도 소중히 여기는 돈줘반니▲걷기가 동력인 자동화 로봇 알파까지 총 7종이다.

 

웰뱅워킹은 지속적인 걷기운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누적걸음 수에 따라 등급 시스템과 뱃지 시스템도 업데이트했다. 등급은 누적걸음 수에 따라 총 5(▲실버 워커 ▲골드 워커 ▲플래티넘 워커 ▲다이아몬드 워커)로 구분되며, 미션 달성 시 획득할 수 있는 뱃지 시스템도 업데이트 했다.

 

이외에도 웰컴저축은행은 웰뱅워킹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웰뱅워킹 설문조사 전체 응답자 중 97.9%가 웰뱅워킹 서비스가 건강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하였으며, 걸음수를 확인하기 위해 웰컴디지털뱅크 앱을 더 자주 이용한다고 응답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웰컴디지털뱅크앱 MAU는 웰뱅워킹 출시 전 34만에서 현재 55만으로 증가했으며, 사용자의 월 평균 웰뱅앱 접속 횟수는 월 평균 7회에서 11회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또한, 웰뱅워킹과 연계한 웰뱅워킹적금은 5만좌가 개설되었으며, 이중에서 약 40%의 고객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해 연10%의 금리 혜택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 웰뱅워킹 출시 이후 웰컴디지털뱅크 앱 MAU및 접속횟수 변화 추이 (출처. 웰컴저축은행)

 

 

웰뱅워킹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앱마케팅 김대영 팀장은 이용자들이 게임을 하듯 걸으면서 자연스럽게 목표를 달성하고 미션을 수행하면서 걷기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반영했다고객 이용 데이터 및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더 많은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도 적용해 더 많은 고객 분들이 건강과 재테크, 그리고 걷는 재미를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웰뱅워킹이 출시 1주년을 맞이해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활용해

▲캐릭터 7종 ▲미션뱃지 ▲걸음 수에 따른 등급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미지는 새롭게 업데이트한 웰뱅워킹 화면 (사진제공. 웰컴저축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