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비대면계좌개설 2000좌 돌파
2017.01.10
비대면 계좌개설건수 2천건 돌파 (1일 평균 70~80여건 신규계좌 개설) 경쟁력 높은 상품과 완성도 높은 앱으로 비대면 계좌 중 단연 앞서 |
◇정식 출시 한 달여 만에 2천 건 돌파, 저축은행 비대면 서비스 주도
웰컴저축은행(대표 손종주)은 지난 9일, 비대면을 통한 계좌개설 수가 지난해 12월 8일 정식 출시 이후 1일 평균 7~80여건, 한 달여 만에 계좌 건수가 2천 건을 돌파하며 업계의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축은행업계에서는 대신, KB, 웰컴저축은행이 자체 앱을 내 놓았고, 작년 12월 23일, 저축은행 중앙회가 만든 업계공통 모바일 앱 ‘SB톡톡’이 출시되면서 다른 저축은행들도 비대면을 통해 예/적금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이중 웰컴저축은행의 ‘디지털지점’은 비대면 채널에서 계좌개설 뿐만 아니라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가입, 체크카드 신청, 스마트뱅킹앱과 연계한 예/적금 상품가입, 중금리대출 신청, 계좌비밀번호 초기화 등 다양한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할 수 있도록 해 비대면 서비스를 주도하고 있다.
◇인기비결은 편의성과 경쟁력 있는 상품
웰컴저축은행의 ‘디지털 지점’의 인기비결은 비대면 계좌의 상품성과 간편한 개설절차, 편의성 높은 서비스에 있다.
먼저 비대면 계좌개설 절차 중 일부만 완료했어도 고객정보를 일정기간 보관해 해당기간 중 중단된 절차부터 계좌개설 절차를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 개설 단계마다 핀테크를 적극 활용해 사진촬영을 통한 문자인식,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한 신분증 진위확인, 영상통화예약 기능 등 비대면 계좌개설 과정에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디지털 지점’을 통해 개설이 가능한 계좌는 '웰컴플러스보통예금'으로 우대조건에 따라 최대 연 2.5%의 금리가 적용되는 수시입출금 상품이다. 또한, 직장인이라면 스마트뱅킹 등으로 최대 연 3%의 금리가 적용되는 직장인 우대 상품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이 상품 전환 과정에서도 자동으로 재직확인이 가능해 고객이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 게다가 모바일이나 인터넷을 통한 이체거래 등에는 수수료가 면제되는 등 각종 수수료 혜택도 풍성한 편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웰컴저축은행은 계좌개설에 국한하지 않고, 비대면실명확인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미, 금융권 최초로 비밀번호 초기화 등의 제신고업무를 하고 있고, 디지털지점앱과 스마트뱅킹앱을 통해 체크카드신청, 예/적금 가입, 중금리대출 업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웰컴저축은행 고객이라면, 자연스럽게 금융생활 속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웰컴저축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앱인 ‘디지털지점’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welcomebank.co.kr)나 대표번호(1661-9400)를 통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