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銀, it Award 시각디자인 대상 수상
2021.12.30
# 웰컴체를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 및 분야에 적용
웰컴저축銀, it Award 시각디자인 대상 수상 |
No.1 디지털뱅킹 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대표이사 김대웅)이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주관 국내 대표 디자인 시상식 잇어워드(it Award)에서 2021년 시각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잇어워드는 디자인 산업의 최고 디자인 및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로 2011년부터 그 해의 가장 잇(It-우수한)한 디자인 및 디자이너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시상은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7개 디자인 분야의 우수한 작품이 선정된다.
웰컴저축은행은 올해 초 자체 서체인 웰컴체를 발표하며 웰컴저축은행이 나아가야 할 브랜드 지향점 등을 제시한 바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웰컴체를 적용해 워드마크, 패턴디자인, 체크카드 등에 활용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이번 시각디자인 부문 출품작 중 가장 우수한 시각디자인 부문에 선정됐다. 더불어, 저축은행 업권 최초 디자인 부문 외부 전문기관 수상이라는 기록도 세웠다.
웰컴저축은행은 자사 서체 웰컴체를 활용해 소상공인 간판 교체 지원 캠페인도 펼친 바 있다. 올해 1차로 선정된 소상공인 두 곳의 간판을 교체하며 웰컴체를 다양한 사업에 활용할 수 있음을 내비쳤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자사의 서체를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하여 이로 인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더욱 다양한 곳에서 서체를 활용하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웰컴체가 적용된 다양한 물품>
<웰컴체가 적용된 간판 및 입구푯말>